Swish Max 4/shish 공부

sm468(2013년 8월 10일)

도솔9812 2013. 8. 19. 09:13

                           스위시맥스4 작품


1. Properties - Movie Properties를 클릭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Background color: 검정색, W/H=700/525, Frame rate: 25, SWF10, 확인, OK

2. Layout - View - Automatically adjust~체크, Zoom 100%, Fit Stage in Window

                          

3. Guides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Guides: Show, Ruler, Snap

- Grids: Show, Snap, H: 350, V: 262.5, Position: 그리드가 개체 위에 위치

- Snap: Tolerance: 6

           

4. Stage에서 가이드라인을 다음과 같이 위치한다.

  ㉠ Stage에 우 클릭-Guides-Insert Vertical Guide 클릭

         Insert Vertical Guide 창에

            position : -116.5 입력 하고 OK 클릭

    다시 Insert Vertical Guide 창에

            position : 816.5 입력 하고 OK 클릭

- 위치 후 위 그림의 Guides의 Lock을 클릭

5. File - Save As... - 본인폴더 - sm468

6. Outline – Scene_1 - Insert - Import Animation - sf 입력

  ㉠ Transform O=X, Center X : 350  Y : 262.5

7. Content-Library-Import to Library-Image-img01~09입력 - Image Resources(확인)

8. Content - Image Resources를 열고(+를 –로) - img01~09전부 선택 -

                                                                  Add Link to Stage

  ㉠ Transform O=X, Center Left

  ㉡ Outline에 img01~09(위에서 아래로)

9. Stage에서 img01~09의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위치한다.

 ㉠ img01 X : 0 Y : 0, 0,  ㉡ img02 X : 933  Y : 0, ㉢ img03 X : 1866 Y : 0

 ㉣ img04 X : 0 Y : 525,  ㉤ img05 X : 933  Y : 525, ㉥ img06 X : 1866 Y : 525

 ㉦ img07 X : 0 Y : 1050, ㉧ img08 X : 933 Y : 1050, ㉨ img09 X : 1866 Y : 1050

10. Outline - Scene1 - img01~09 전부 선택 - Grouping - Group as MovieClip

                                          이름: img01,

  ㉠ Transform O=X Center Left,  X : -116.5 Y : 0

11. Outline - Scene1 - img01 선택 Copy Object-Paste In Place(1번)  이름: img02,

  ㉠ Outline의 img02를 img01 아래로 이동한다. Open Image 한다.

  ㉡ Outline의 img01 선택

  ㉢ 메뉴줄 Window-Tint 클릭

        Tint 창에서

          Alpha – Custom : 50%

12. Outline - Scene1 – img01+img02전부 선택-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이름 : img,

  ㉠ Transform O=X Center Left,  X : -116.5  Y : 0

13. Content - Image Resources를 열고(+를 –로) - img01 선택 - Add Link to Stage

  ㉠ Transform O=X Center  X : 350  Y :  262.5

  ㉡ Properties

        이름 : mask,

       Troke Style : None,

       Fill Color Solid-solid-기본색

14. Outline – Scene_1 – img+mask 전부 선택-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이름 : img,

  ㉠ Properties-Use bottom object as mask 체크,

  ㉡ Transform O=X Center Left  X : -116.5  Y : 0

15. Outline-Scene_1-Content - Image Resources를 열고(+를 –로) -

                                         img01~09 전부 선택- Add Link to Stage

  ㉠ Transform O=X Center

  ㉡ Properties   가로 : 60  세로 : 33.6

  ㉢ Outline: img01~09(위에서 아래로)-이름: btn01~09(위에서 아래로)

16. 버튼을 Stage에서 우측 아래에 수평으로 위치한다.

  ㉠ btn01-Transform O=X Center X : 143.5 Y : 485,

  ㉡ btn09-Transform O=X Center X : 656.5 Y : 485, 

  ㉢ but01 ~ but09 까지 모두 선택 후

  ㉣ 메뉴줄 Window-Align 클릭

       Align 창에서

        Align : All Selected

        Align Vertical Center

        Distribute Horizontal Center

17. Outline - Scene1 - btn01~09 전부 선택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이름 : btn

  ㉡ Transform O=X Center  X : 400  Y : 485

  ㉢ 메뉴줄 Window-Filters 클릭

       Filters 창에서

         Drop Shadow - Default

18. Outline – Scene_1 선택 하고- Layout - Tools - Text Tool선택

  ㉠ Properties

       Fonts : Bispo, Font Size : 40,

       Thr coloe of the text : #FFFFFF, Bold : B,

  ㉡ Stage에 클릭 한 후에

  ㉢ Properties

       Edit-Enter Tex 창에 : Sliding Effect Gallery 입력

  ㉣ Transform O=X Center  X : 170  Y : 35

19. Outline – Scene_1 – “T liding Effect Gallery”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 이름: title

  ㉡ Transform O=X Center  X : 170  Y : 35

  ㉢ 메뉴줄 Window-Filters 클릭

       Filters 창에서

         Drop Shadow - Default

20. Outline – Scene_1 - Insert - Import Animation – sm.swi 입력

  ㉠ Transform: O=X Center  X : 675.85  Y : 40

  ㉡ 메뉴줄 Window-Filters 클릭

       Filters 창에서

         Drop Shadow - Default

21. Outline – Scene_1 - Insert - Import Animation – sof.swi 입력

  ㉠ Transform: O=X Center  X : 646.5  Y : 40

  ㉡ 메뉴줄 Window-Filters 클릭

       Filters 창에서

         Drop Shadow - Default

22. Outline – Scene_1 - Insert - Import Animation – sign.swi - Import

  ㉠ Transform: O=X Center  X : 581.15  Y : 40

23. Outline – Scene_1 - sign, sof, sm 전부 선택-Grouping - Group as MovieClip

                                                            이름: sss

  ㉠ Transform: O=X Center  X : 610  Y : 40

24. Outline – Scene_1 - Insert - Movie Clip(빈 Movie Clip 입력)

  ㉠ Properties-이름 : bgm

  ㉡ Outline 의 bgm를 선택 하고 Script 클릭 하여 다음과 같이 작업 한다.

      Add Script - Sound - playSound - ?(

           ※ Import - bgm 

            Sound effect 클릭

              Sound Effect 창에서

                Don’t play sound if it is already playing 체크

                Loop Sound : 1000

                Volum : 100

                OK 클릭

  ㉢ Outline 의 bgm를 선택-Transform O=X Center  X : 350  Y : 262.5

25. Outline – Scene_1 - Insert - Movie Clip(2번)

  ㉠ Transform O=X Center  X : 350  Y ; 262.5

  ㉡ Properties : 이름 : (위) star, (아래)action

  ㉢ Outline의 star, action 전부 선택-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이름 : star

  ㉠ Transform O=X Center, X : 350  Y : 262.5

26. Outline – Scene_1 – star를 열고(+를 –로)- 다시 star를 열고(+를 –로) 

  ㉠ Layout - Tools - Ellipse Tool클릭 – Stage의 star 위에 그린다.

  ㉡ Transform O=X Center  X : 0  Y ; 0

  ㉢ Properties

      이름 : star

      가로 ; 50  세로 ; 50 

      Stroke Style : 실선

        Theckness : 0

        Stroke Clolr : #FFFFFF(Alpha ; 50%)

      Fill Color : #FFFFFF(Alpha ; 50%)

  ㉣ Timeline의 star 1 프레임-Looping continuously - Wild-Rainbow(50F)

  ㉤ Outline – Scene_1 – star를 열고(+를 –로)-star를 선택

  ㉥ 메뉴줄  Window-Filters 클릭

       Filters 창에서

        Glow-Default 클릭

        Glow를 열고(+를 –로)

          Shadow Color : #FFFFFF

          Blur X(px) : 10

          Blur Y(px) ; 10

          Strength : 200

27. Outline – Scene_1 - Insert - Import Animation – line.swi 입력

  ㉠ Grouping - Ungroup

  ㉡ line01-Transform O=X Center  X : 204.5  Y : 52.25

  ㉢ line02: Transform O=X Center  X : 403.4  Y : 506

28. Outline – Scene_1 아래의 순서를 다음과 같이 위치한다.

- star, bgm, sss, line01, line02, title, btn, img, sf

29. Outline – Scene_1 아래의 각각의 개체에 Script를 적용한다.

  ㉠ outline의 img를 열고(+를 –로) - 아래 img를 열고(+를 –로)

    ㉮ img01를 선택 하고 자료 중에 다음을 복사 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targety = 0;

    speedx = 0.2;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img02를 선택 하고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

onSelfEvent (load) {

    targetx = -1866;

    targety = -1050;

    speedx = 0.2;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img01-1

img02-9

img01-2

img02-8

img01-3

img02-7

img01-4

img02-6

img01-5

img02-5

img01-6

img02-4

img01-7

img02-3

img01-8

img02-2

img01-9

img02-1

 

여기서 Img02의 target 이동 거리는 img의 Width : 933  Height : 525를 적용 한 수치임

  ㉡ Outline 의 btn를 선택 Script 소스를 복사 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onSelfEvent (load) {

    targetx = 400;

    targety = 485;

    speedx = 0.1;

    speedy = 0.1;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1를 선택하고 Script 소스를 복사 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0;

    _root.img.img.img01.targety = 0;

    _root.img.img.img02.targetx = -1866;

    _root.img.img.img02.targety = -1050;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2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933;

    _root.img.img.img01.targety = 0;

    _root.img.img.img02.targetx = -933;

    _root.img.img.img02.targety = -1050;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3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1866;

    _root.img.img.img01.targety = 0;

    _root.img.img.img02.targetx = 0;

    _root.img.img.img02.targety = -1050;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4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0;

    _root.img.img.img01.targety = -525;

    _root.img.img.img02.targetx = -1866;

    _root.img.img.img02.targety = -525;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5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933;

    _root.img.img.img01.targety = -525;

    _root.img.img.img02.targetx = -933;

    _root.img.img.img02.targety = -525;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6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1866;

    _root.img.img.img01.targety = -525;

    _root.img.img.img02.targetx = 0;

    _root.img.img.img02.targety = -525;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7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0;

    _root.img.img.img01.targety = -1050;

    _root.img.img.img02.targetx = -1866;

    _root.img.img.img02.targety = 0;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8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933;

    _root.img.img.img01.targety = -1050;

    _root.img.img.img02.targetx = -933;

    _root.img.img.img02.targety = 0;

}

    ㉵ Outline 의 btn를 열고(+를 –로) btn0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한 후 다음과 같이 수         정 한다.

on (press) {

    _root.img.img.img01.targetx = -1866;

    _root.img.img.img01.targety = -1050;

    _root.img.img.img02.targetx = 0;

    _root.img.img.img02.targety = 0;

}

  ㉣ Outline 의 title를 선택하고 Script 소스를 복사 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onSelfEvent (load) {

    targetx = 170;

    targety = 35;

    speedx = 0.1;

    speedy = 0.1;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Outline 의 sss를 선택하고 Script 소스를 복사 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 sss

onSelfEvent (load) {

    targetx = 610;

    targety = 40;

    speedx = 0.1;

    speedy = 0.1;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Outline 의 sss를 열고(+를 –로)-sof를 열고(+를 –로)

    ㉮ offsound를 선택하고 Script 창의 Script 소스를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

on (press) {

    stopSound("bgm");

}

on (press) {

    if(_root.sss.sof._currentFrame == 2){

        _root.sss.sof.gotoAndStop(1);

    }else{

        _root.sss.sof.nextFrame();

    }

}

    ㉯ onsound를 선택하고 Script 창의 Script 소스를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

on (press) {

    stopSound("bgm");

}

on (press) {

    if(_root.sss.sof._currentFrame == 2){

        _root.sss.sof.gotoAndStop(1);

    }else{

        _root.sss.sof.nextFrame();

    }

}

  ㉦ Outline의 sss를 열고(+를 –로) sm를 열고(+를 –로)

    ㉮ noscale를 선택 하고 Script소스를 복사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normal" && _root.title.targetx == 170 && _root.btn.targetx == 400 && _root.sss.targetx == 610) {

        Stage.displayState= "fullScreen";

        Stage.scaleMode = "noScale";

        _root.title.targetx = 50;

        _root.btn.targetx = 520;

        _root.sss.targetx = 730;

    }

}

on (press) {

    if(_root.sss.sm._currentFrame == 3){

        _root.sss.sm.gotoAndStop(1);

    }else{

        _root.sss.sm.nextFrame();

    }

}

    ㉯ showall를 선택 하고 Script소스를 복사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 sss - sm - showall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 _root.title.targetx == 50 && _root.btn.targetx == 520 && _root.sss.targetx == 730) {

        Stage.displayState= "fullScreen";

        Stage.scaleMode = "showAll";

        _root.title.targetx = 170;

        _root.btn.targetx = 400;

        _root.sss.targetx = 610;

    }

}

on (press) {

    if(_root.sss.sm._currentFrame == 3){

        _root.sss.sm.gotoAndStop(1);

    }else{

        _root.sss.sm.nextFrame();

    }

}

    ㉰ normal를 선택 하고 Script 창에 소스를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

        Stage.displayState= "normal";

    }

}

on (press) {

    if(_root.sss.sm._currentFrame == 3){

        _root.sss.sm.gotoAndStop(1);

    }else{

        _root.sss.sm.nextFrame();

    }

}

  ㉧ Outline의 star를 열고(+를 –로)

    ㉮ star를 선택 하고 Script 소스를 복사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 star - star

onSelfEvent(load){

    this._xscale = 0;

    this._yscale = 0;

    opacity = 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scale = this._xscale + opacity;

    this._yscale = this._yscale + opacity;

    if(this._xscale < 0 && this._yscale < 0 || this._xscale > 30 && this._yscale > 30){

        opacity = -1 * opacity;

    }

}

    ㉯ action를 선택 하고 Script 소스를 복사하여 Script 창에 붙여넣기 한다.

onSelfEvent(load){

    i = 0;

}

onSelfEvent (enterFrame){

    if(i<50){

    _root.star.star.duplicateMovieClip('star'+i, i);

    _root.star['star'+i]._x = 50 + random(833);

    _root.star['star'+i]._y = 100 + random(325);

    i = i + 1;

    }

}

30.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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