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sh Max 4/shish 공부

Snake Flat Movie

도솔9812 2013. 12. 11. 08:35

                 Snake Flat Movie

                        (2013년 12월 2일 교육자료)

1, 사용자 정의 단축키 만들기(Paste in place, Group as Movie Clip)

  ㉠ 메뉴줄 Tools-Customize 클릭

      Customize 창에

        Keyboard 클릭 활성화

          ㉮ Reset All 클릭-Swish Max 물음 창에 “예” 클릭

          ㉯ Categony : Edit 설정(활성화 시키고)

          ㉰ Commands : Paste in place 설정 하면

                          Current 란에 Ctrl+Shift+V가 생긴다.

          ㉱ Current 란에 Ctrl+Shift+V 활성화 시키고

          ㉲ Remove 클릭 – Ctrl+Shift+V가 삭제된다.

          ㉳ Press New Shortcut 아래 란에 자판기 좌측 위에 Tab 위의 1               를 클릭 하여 입력 한다.

          ㉴ Assign 클릭 하면 Press New Shortcut 란의 1의 수자가 없어               짐과 동시에 Current 란에 1의 수자가 생긴다.

          ㉵ Close 클릭 하여 나온다.


 

    ※ 참고 Swish Max 창에서 위 작업을 하면 Outline-Scene_1아래에서          우 클릭 Copy object 하고 보통 Paste in place 하는데 그렇게 하지         말고 우 클릭 Copy object 하고 자판기 좌측 위 1키를 누르면 Paste         in place와 똑 같은 기능을 갔습니다.

  ㉡ 메뉴줄 Tools-Customize 클릭

      Customize 창에

        Keyboard 클릭 활성화

          ㉮ Reset All 클릭-Swish Max 물음 창에 “예” 클릭

          ㉯ Categony : Modfy 설정

          ㉰ Commands : Group as Movie Clip 설정 하고(활성화 시키고)

          ㉱ Press New Shortcut : 아래 란에 자판기 좌측 위에 Tab 위의                                      2 를 클릭 하여 입력 한다.

          ㉲ Assign 클릭 하면 Press New Shortcut 란의 2의 수자가 없어               짐과 동시에 Current 란에 2의 수자가 생긴다.

          ㉵ Close 클릭 하여 나온다.

         





     【Snake Flat Movie】

1. Swish Max 4 실행

   Movie Properties

    Background color : #000000

    Width / Height = 700 / 525

    Frame rate : 25

    Export Settings for Movie

     SWF Version : SWF10

     Image quality : 100%,   확인,  OK클릭

2. View

    Automatically adjust : 체크

    Zoom : 100%

    Fit Stage in Window 클릭

3.메뉴줄 Window-Guides 클릭

   Guides 창에

    Guides : Show, Ruter, Snap 각각 클릭(활성화)

    Grids : Show, Snap 각각 클릭(활성화)

            H : 350, V : 262.5

            Position : 그리드가 개체위에 위치(Place gridlines above를 꾹                        눌러서 아래를 선택 한다)

    Snap : Tolerance : 6

4. Outline-Scene_1-Insert-Import Animation-sf2 입력

  ㉠ Transform-O=X.   X/Y : 350/262.5

5. 메뉴줄 Window-Content 클릭

    Content 창에

      Library 체크

      Import to Library-Image-img01 ~ img08 열기

      Image Resouces (+를 –로 열고 확인)

6. Content 창에

  ㉠ Image Resouces 열고(+를–로)-

       img08-Add Link to Stage(1회)

       img01-Add Link to Stage(3회)

  ㉡ Transform O=X Center X/Y : 350/262.5

  ㉢ Outline-Scene_1 순서 위에서부터 img01, img01, img01, img08

  ㉣ Outline-Scene_1 맨위 img01 선택 후

    ㉮ 메뉴줄 Window-Tint클릭

        Tint 창에

         Blend : Add 설정

         Color : White 설정

7. Timeline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맨 위                 img01 251프레임에 Fade-Fade  out (25)

                               300 프레임에 Place

  맨 위에서 두 번째      img01 251 프레임에 Place

8. Outline-Scene_1-맨위 img01, 위에서 두 번째 img02  같이 선택-

                                      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이름 ; img01effect

       Stop playing at end 에 체크 하고 작업 편의상 hide(눈감기) 한다.

  ㉡ Transform-O=X Center X/Y : 350/262.5

9. Outline-Scene_1-img01-Break-Break into Pieces 클릭

    Break into Pieces 창에

      Break : Regular Grid 설정

      Columns : 8

      Rows : 5

      Allow non-triangular pieces에 체크

      Inflate all pieces by : 0.5pixels 에 체크

      Cascade order

       위줄 좌측 첫 번째 체크,  OK클릭

  ㉠ Transform-O=X Center X/Y : 350/262.5

  ㉡ 메뉴줄 Window-Filters클릭

      Filters 창에

        녹십자 클릭-Glow-Default 클릭

        Glow를 열고(+를 –로)

          BlurX(px) : 3

          BlurY(px) : 3

          Strength ; 50

10. Outline-Scene_1-img01

  ㉠ Timeline 1 프레임에 Core Effect-Transform

  ㉡ Effect 창에

      Duration : 125

      Transform-Start 체크-Scale : 0% 설정

11. Outline-Scene_1-img01를 열고(+를 –로) img01 선택 한 후

  ㉠ Components 창에-Utility-Rename tool를 Double Click 하면 img01       아래로 들어온다.

                    

  ㉡ Parameters 창에

       Base Object Name : img

       Increment : -1

       Update : Remove Objects 바를 클릭 하면 Outline의 아래서 위로                    img01 ~ img40 의 수자가 입력되면,

      

         

  ㉢ Outline-Scene_1-img01 - 아래 Rename Tool를 삭제 한다.

12. Outline-Scene_1-img01를 열고 Stage를 참고하여 순서를 바꾼다.

  ㉠ Tools-Selectoion Tool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 Stage의 좌측 꼭대기 첫 번째 클릭 하면 Outline-Scene_1-맨 아래          img01이 선택 된다.

    ㉯ Stage의 좌측 꼭대기 두 번째 클릭 하면 Outline-Scene_1-맨 아래          img02이 선택 된다.

    ㉰ 위 와 같은 방법으로 Stage를 돌아가면서 클릭 한 Outline-Scene_1

      -아래의 img의 해당 번호를 Drag 하여 같다 놓는다.

    ㉱ Outline-Scene_1-img01열려 있는 아래 순서 맨 아래 im1, img2, img3, img4, img5, img6, img7, img8, img16, img24, img32, img40, img39, img38, img37, img36, img35, img34, img33, img25, img17, img9, img10, img11, img12, img13, img14, img15, img23, img31, img30, img29, img28, img27, img26, img18, img19, img20, img21, img22 맨 위 순으로 Drag하여 정렬 시킨다. 

            

  ㉡ Outline-Scene_1-img01를 닫고(-를 +로)-

                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이름 : img01

        Stop playing at end 에 체크

13. Outline-Scene_1-img01-Copy object-Paste in Place

  ㉠ Properties창에

      이름 : img01line

  ㉡ Outline-Scene_1-img01line를 열고(+를 –로) img01를 열고(+를 –로)         아래 이미지(40 개)를 모두 선택

    ㉮ Properties 창에

         Stroke Style : 실선

           Thickenss : 1

           Stroke color : #FFFFFF   

          Fill color : None 적용 하면 이미지가 맨 위 하고 맨 아래만                             None이 적용 되고 나머지는 적용 안 된다.

    ㉯ Outline-Scene_1-img01line를 열고(+를 –로) img01를 열고(+를 –로)         다시 아래 이미지(38 개)를 모두 선택(범위주고)

    ㉰ Properties 창에                       

          Fill color : Image에서 None으로 다시 적용 한다.

  ㉢ Outline-Scene_1-img01line를 닫고(-를 +로) img01를 닫고(-를 +로)         img01line이 선택 된 후

    ㉮ Transform

         Flip Horizontal 클릭,  Flip Vertical 클릭

       ※ 참고 Flip Horizontal 적용 여부는 xscale : -100를 확인

              Flip Vertical 적용 여부는 yscale : -100를 확인

14. Outline-Scene_1-img01line

  ㉠ Timeline 126 프레임에 Core Effect-Transform

  ㉡ Effect 창에

      Duration : 125,

      Transform

        Start 체크 해제

        End에 체크

        Scale : 0설정

      Cascade 

        At start Freeze 체크


15. Outline-Scene_1 아래 순서를 img01effect, img01line, img01, img08      모두를 선택-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창에

      이름 : img01

      Stop playing at end 에 체크

  ㉡ Transform-O=X Center X/Y : 350/262.5

16. Outline-Scene_1-img01-Copy object-Paste in place 7 회 (총 8 개)

  ㉠ Properties 창에

      이름 : img01를 맨 위로 이동 한 후 나머지 이름을 img02~img08

  ㉡ Outline-Scene_1-img02를 열고(+를 –로) imgeffect를 열고(+를 –로)

    ㉮ img01, img01 모두 선택

      ⓐ Propertiers 창에

           Fill color : Image

           Library Content 창에 img02 클릭 하여 바꾸어 준다.(이미지에              마우스 올려놓으면 img02가 생긴다.)

            

  ㉢ Outline-Scene_1-img02를 열고(+를 –로) img01를 열고(+를 –로) 또        img01를 열고(+를 –로) 아래 40 개의 이미지 전부 선택

    ⓐ Propertiers 창에

           Fill color : Image

           Library Content 창에 img02 클릭 하여 바꾸어 준다.(이미지에              마우스 올려놓으면 img02가 생긴다.)

            

 

  ㉣ Outline-Scene_1-img02를 열고(+를 –로) img08를 선택

       Propertiers 창에

           Fill color : Image

           Library Content 창에 img01 클릭 하여 바꾸어 준다.(이미지에              마우스 올려놓으면 img01가 생긴다.) 즉 img08은 바탕으로                  img02 보다 하나 아래의 수 img01로 바꾸어 준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img03 ~ img08 까지 이미지를 바꾸어 준다.

17. Outline-Scene_1-Insert-Movie Clip – 이름 : auto

  ㉠ Transform-O=X Center X/Y : 350/262.5

18. Outline-Scene_1-auto ~ img08 까지 모두 선택-

                                  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 이름 : img

  ㉡ Transform-O=X Center X/Y : 350/262.5

19. Outline-Scene_1-img를 열고(+를 –로) Timeline에 다음과 같이 효과를 준다.

                다            음

    img 1, 2, 3, 4, 5, 6, 7, 8 프레임에 각각 Movie Control-stop준다.

    auto

    img01 1 프레임 Place  2 프레임 Remove

    img02 2 프레임 Place  3 프레임 Remove

    img03 3 프레임 Place  4 프레임 Remove

    img04 4 프레임 Place  5 프레임 Remove

    img05 5 프레임 Place  6 프레임 Remove

    img06 6 프레임 Place  7 프레임 Remove

    img07 7 프레임 Place  8 프레임 Remove

    img08 8 프레임 Place 

20. Outline-Scene_1-img를 열고(+를 –로) auto 선택 Script 창에 다음과 같이 작업 한다.

            다        음

   Add Script-Events-Frame-onFrame()

       onFrame : 400

   Add Script-Movie Control-Play()

       Target : _root.img

           완성된 Script 소스

               onFrame(400){

              _root.img.Play();

                   }

21. Content 창에

     Image Resources를 열고(+를 –로)-img01~img08 까지 전부 선택-

                                               Ass Link to Stage 클릭

  ㉠ Transform-O=X Center

  ㉡ Properties 창에-가로 : 60, 세로 : 34

  ㉢ Outline-Scene_1-img01 ~ 08(위에서 아래로)

                   이름 : btn01 ~ 08((위에서 아래로)

22. 버튼을 Stage에서 적당한 간격으로 수평으로 위치한다.

  ㉠ btn01 : x/y =208.8/495, btn08 : x/y=651.2/495

  ㉡ btn01 ~ btn08 모두 선택 후

  ㉢ Align 창에

      Align : All Selected

      Align Vertical Center 클릭

      Distribute Horizontal Center 클릭

23. Outline-Scene_1-btn01 ~ btn08 까지 모두 선택-

                                    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 이름 : btn

  ㉡ Transform-O=X Center x/y=430/495

  ㉢ Filters 창에

      녹십자 클릭 – Drop Shadow-Default 클릭

  ㉣ btn를 열고(+를 –로)-btn01 ~ btn08 까지 모두 선택

    ㉮ Properties 창에

         Stroke Style : 실선

           Thickness : 1

           Stroke color : #FFFFFF

24. Outline-Scene_1-btn-Copy object-Paste in place

  ㉠ Properties 창에 – 이름 : btn2

  ㉡ Outline-Scene_1-btn 아래로 이동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btn01 ~ btn08 까지 모두 선택

    ㉮ Properties 창에

        Fill color : Image 설정

        Modify the details of the selected image 클릭

          Image details 창에

           Appearance 클릭 - Saturation : -100 적용하여 흑백으로 바꾸                             고 - 확인 클릭 – btn를 닫는다.(-를 +로)







25. Outline-Scene_1-Tools-T(Text) Tool 선택

  ㉠ Stage 에 클릭

  ㉡ Properties 창에

      Fonts Name : Bispo, Font Size : 40p,

      Thr color of thr text : #FFFFFF, Bold : B, Italic : I

      Edit 클릭 – Enter Text 창에 – Break Image Gallery 입력

  ㉢ Transform-O=X Center x/y=170/30

  ㉣ Break-Break into Shapes 클릭

    ㉮ Transform-O=X Center x/y=170/30 확인

26. Outline-Scene_1-Group-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창에 – 이름 : title

  ㉡ Transform-O=X Center x/y=170/30

  ㉢ Filters 창에

      녹십자 클릭-Drop Shadow-Default 클릭

27. Outline-Scene_1-Insert-Import Animation-sm 입력

  ㉠ ransform-O=X Center x/y=675/40

28. Outline-Scene_1-Insert-Import Animation-sof 입력

  ㉠ ransform-O=X Center x/y=645/40

29. Outline-Scene_1-Insert-Import Animation-sign 입력

  ㉠ Transform-O=X Center x/y=580/40

30.Outline-Scene_1-Insert-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 이름 : bgm

  ㉡ Script

    Add Script-Sound-playSound-?(Script Assistant) - Import=btn입력

    Sound effect클릭

     Sound effect 창에

      Don’t play sound if it is alreadt playing 에 체크

      loop sound : 1000설정

      Volums : 100%

  ㉢ Transform-O=X Center x/y=350/262.5

31. Outline-Scene_1-Tools-T(Text) Tool 선택

  ㉠ Stage 에 클릭

  ㉡ Properties 창에

      Fonts Name : 휴먼 옛체, Font Size : 16(15)p,

      Thr color of thr text : #FFFFFF,

  ㉣ 작업에 준비한 시 중에 첫 번 째 시 전부 복사

  ㉤ Properties 창에   

      Edit 클릭 – Enter Text 창에 붙여넣기

  ㉥ Transform-O=X Center Left x/y=50/262.5

  ㉦ Timeline 1 프레임 Appear into position-Bullet-Ripple in

    ㉮ Effect 창에

        Duration : 250F

        Cascade order : 0

    ㉯ Timeline 300 프레임 place

    ㉰ Filters 창에

        녹십자 클릭-Drop Shadow-Default 클릭

32. Outline-Scene_1-Text-Copy object-Paste in place 7회(총 8개)

  ㉠ Properties창에

      Edit 클릭-Enter Text 창에 시를 위에서 두 번째부터 아래로 차례대로    7편을 수정 한다.

  ㉡ 7편, 8편응 시가 길으니 Font Size를 15p로 축소한다.


33. Outline-Scene_1-Text 8편 모두 선택-Convert-Convert to 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 이름 poem01 ~ 08(위에서 아래로)

  ㉡ Transform-O=X Center Left x/y=50/262.5

34. Outline-Scene_1-Insert-Movie Clip – 이름 : auto

  ㉠ Transform-O=X Center X/Y : 50/262.5

35. Outline-Scene_1-auto ~ poem08 까지 모두 선택-

                                   Grouping-Group as Movie Clip

  ㉠ Properties 창에 – 이름 : poem

  ㉡ Transform-O=X Center X/Y : 50/262.5

36. Outline-Scene_1-poem를 열고(+를 –로) Timeline에 다음과 같이 효과      를 준다.

             다           음

   poem 1, 2, 3, 4, 5, 6, 7, 8, 프레임에 각각 Movie Control-stop준다.

   auto

   poem01 1 프레임 Place  2 프레임 Remove

   poem02 2 프레임 Place  3 프레임 Remove

   poem03 3 프레임 Place  4 프레임 Remove

   poem04 4 프레임 Place  5 프레임 Remove

   poem05 5 프레임 Place  6 프레임 Remove

   poem06 6 프레임 Place  7 프레임 Remove

   poem07 7 프레임 Place  8 프레임 Remove

   poem08 8 프레임 Place 

37. Outline-Scene_1-poem를 열고(+를 –로) auto 선택 Script 창에 다음과     같이 작업 한다.

            다        음

   Add Script-Events-Frame-onFrame()

       onFrame : 400

   Add Script-Movie Control-Play()

       Target : _root.poem

           완성된 Script 소스

               onFrame(400){

              _root.poem.Play();

                   }

38.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1 선택 하고 Script 작업읃 다음과 같이 한다.

   Add Script-Events-Frame-onSelfEvent(load)

       Target : this._Alpha=100

   Add Script-Events-Self-onSelfEvent(rollOver)

       Target : this._Alpha=0;

   Add Script-Events-Self-onSelfEvent(rollOut)

       Target : this._Alpha=100;

   Add Script-Events-Button-on(press)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Stop()

       Target : _root.img  Goto frame : 1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

       Target : _root.img.auto  Goto frame : 1

   Add Script-Events-Button-on(press)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Stop()

       Target : _root.poem  Goto frame : 1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

       Target : _root.poem.auto  Goto frame : 1

               완성된 Script 소스

                    onSelfEvent(load){

                       this._alpha = 10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0;

                             }

                      onSelfEvent(rollOut){

                      this._alpha = 100;

                           }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1);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1);

                  _root.poem.auto.gotoAndPlay(1);

                            }

     ※ 위 완성된 Script 소스 전부를 Copt 하여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2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2);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2);

                  _root.poem.auto.gotoAndPlay(1);

                            }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3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3);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3);

                  _root.poem.auto.gotoAndPlay(1);

                            }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4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4);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2);

                  _root.poem.auto.gotoAndPlay(1);

                            }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5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5);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5);

                  _root.poem.auto.gotoAndPlay(1);

                            }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6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6);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6);

                  _root.poem.auto.gotoAndPlay(1);

                            }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7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7);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7);

                  _root.poem.auto.gotoAndPlay(1);

                            }

  ㉦ Outline-Scene_1-btn를 열고(+를 –로) btn08 선택 하고 Script창에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 한다.(단 전부 Past 하지 않고 수정 부분만       이기 한다)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8);

                  _root.img.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poem.gotoAndStop(8);

                  _root.poem.auto.gotoAndPlay(1);

                            }

39. Outline-Scene_1-sm를 열고(+를 –로)-noscale 선택 Script 창에 소스      에 noscale 다음에 아래 같이 소스를 삽입 한다.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normal" ||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

        Stage.displayState= "fullScreen";

        Stage.scaleMode = "noScale";

               _root.title._x = 50;

               _root.btn._x = 540;

               _root.btn2._x = 540;

               _root.sign._x = 700;

               _root.sof._x = 760;

               _root.sm._x = 790; 

    }

}

on (press) {

    if(_root.sm._currentFrame == 3){

        _root.sm.gotoAndStop(1);

    }else{

        _root.sm.nextFrame();

    }

}

              

40. Outline-Scene_1-sm를 열고(+를 –로)-showall 선택 Script 창에 소스      에 showall 다음에 아래 소스를 삽입 한다.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normal" ||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

        Stage.displayState= "fullScreen";

        Stage.scaleMode = "showAll";

       _root.title._x = 170;

          _root.btn._x = 430;

          _root.btn2._x = 430;

          _root.sign._x = 580;

          _root.sof._x = 645;

          _root.sm._x = 675;

    }

}

on (press) {

    if(_root.sm._currentFrame == 3){

        _root.sm.gotoAndStop(1);

    }else{

        _root.sm.nextFrame();

    }

               

41.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건강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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