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정보

인천 1일 코스 과놩

도솔9812 2014. 5. 3. 13:25
<%@ page contentType="text/html;charset=euc-kr" pageEncoding="euc-kr"%>

-->

시티투어 운행 시간표
- 1회차
출발(인천역) 도착 소요시간 구분 비고
11:00 11:10 10" 한국이민사박물관 이동 4시간 40분
11:10 11:40 30" 한국이민사박물관 관람
11:40 12:20 40" 인천항 갑문, 내항 관람 및 이동
12:20 12:50 30" 컴팩스마트시티 관람
15:40     인천역 도착
- 2회차
출발(인천역) 도착 소요시간 구분 비고
12:00 12:10 10" 인천항 갑문 이동 4시간 40분
12:10 12:20 10" 인천항 갑문 관람
12:20 12:50 30" 인천항 내항 이동 및 관람
12:50 13:20 30" 인천대교 이동
16:40     인천역 도착
- 3회차
출발(인천역) 도착 소요시간 구분 비고
13:30 13:40 10" 인천항 갑문 이동 3시간 20분
13:40 13:50 10" 인천항 갑문 관람
- 4회차
14:30 14:40 10" 인천항 갑문 이동 3시간
14:30 14:40 10" 인천항 갑문 관람
14:50 15:20 30" 인천항 내항 이동 및 관람
15:20 15:40 20" 인천대교 이동
15:40 16:10 30" 인천대교 기념관 관람
16:10 16:40 40" 경인아라뱃길 이동
16:40 17:00 20" 경인아라뱃길 관람
17:00 17:30 30" 인천역 이동
17:30     인천역 도착

* 한국이민사박물관
2003년 미주 이민 100주년을 맞아 우리 선조들의 해외에서의 개척자적인 삶을 기리고 그 발자취를 후손들에게 전하기 위해 건립한 박물관입니다. 1902년 101명의 이민자들이 미국 상선 갤릭호를 타고 인천 제물포항을 출발한 역사적 현장을 재현하고 이민자들의 소지품까지 전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4천400여점의 이민사 관련 유물 중 130여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인천항(내항)
인천항은 서해안 제1의 무역항구로 수도권 지방의 해상 관문이며, 크게 내항과 외항으로 구분하여 내항은 갑문 안을, 외항은 갑문 밖을 말합니다. 인천항 갑문과 내항은 원래 일반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나 시티투어 이용시 버스 안에서 인천항에서 이루어지는 선적 및 하역과정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을왕리해수욕장
초승달처럼 반원을 이룬 백사장으로 유명한 을왕리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물새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백사장 양끝의 소나무와 기기묘묘한 바위들이 어우러져 시원한 풍치를 자랑하는 최고의 가족 휴양지로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 인천대교
2009년 10월 개통된 인천대교는 왕복 6차로이며 길이는 21.38km로 세계 6위 규모로서,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크고 긴 다리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와 송도국제도시 및 제2·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있으며 인천항을 드나드는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주항로입니다.

* 컴팩·스마트시티
컴팩·스마트시티는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인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모두 3층으로 1층 전시관은 인천의 과거를 아기자기하게 이야기로 풀어 놓았고, 2층은 인천의 현재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3층은 영종지구와 청라국제도시, 송도국제도시 등 인천의 미래를 테크노적 기법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경인아라뱃길전망대
서해바다와 한강을 잇는 18㎞의 물길로, 수변을 따라 조성된 수향8경과 파크웨이, 자전거 도로 등 볼거리가 많아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수향3경의 워터 프론트 공간, 수향4경의 아리마루전망대, 수향5경의 수향원 등은 꼭 둘러봐야 할 곳입니다. 이외에도 바람수변길 등 7가지 테마를 가진 수변공간과 자전거길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 인천대교기념관
인천대교기념관은 인천대교 프로젝트의 태동부터 완공까지 건설 과정과 전반적인 사업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 영상실에서는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인천경제자유구역, 인천대교의 모습을 영상과 모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4층 전망대에는 무료 망원경이 구비돼 있어 인천대교와 서해바다 등 주변 경관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소래역사관
소래포구 어시장 앞에 자리한 소래역사관은 사라져 가는 소래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보존하고 후대에 전승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소래갯벌 / 수인선 / 소래염전 / 소래포구 Zone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특히 소래포구 Zone은 소래포구와 어시장 사람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미니어처로 꾸며놓아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냅니다.

* 소래포구어시장
수도권에서 규모있는 어시장 중 하나로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도에서 많은 관광객이 연중 즐겨 찾는 곳입니다. 광어와 우럭을 비롯한 각종 활어부터 건어물과 다양한 젓갈과 조개류까지 바다에서 나는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래포구어시장의 장점은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해산물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인천상륙작전기념관(시립박물관)
전쟁의 아픔을 모르는 전후세대들에게 오늘의 대한민국이 세계 속에 우뚝 서기까지 나라의 위기 때마다 자기를 희생하여 조국을 지킨 호국용사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느낄 수 있는 교육장이자, 6·25전쟁 당시 유물과 기록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기념관입니다.

출발시간 : (매주 화~일) 11:00, 12:00, 13:30, 14:30 (1일 4회 운행)

운행시간 : 4시간 이내

이용요금 : 1일권, 성인10,000원, 48개월~12세이하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