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건강관리

고추 많이 먹으면 암에방 된다

도솔9812 2013. 2. 22. 08:18

 

메디컬투데이]

고추등의 매운 식품속의 성분이 암세포를 죽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팅엄 대학 베이츠 박사팀의 연구결과 고추나 라면스프등에 함유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capsaicin) 세포의 에너지 생성원인 미토콘드리아를 공격 암세포 괴사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배양된 폐암세포와 췌장암 세포를 가지고 캡사이신의 세포 괴사능을 시험했다.

연구결과 캡사이신은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의 미토콘드리아를 공격 암세포의 괴사를 유발했다.

연구팀은 현재 근육 염좌나 피부 건선등의 치료에 캡사이신이 사용되고 있다며 이와 같은 성분을 함유한 연고제가 일부 피부암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을수 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또한 암 발병 위험이 높은 사람이나 암환자의 경우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매운 성분을 풍부히 함유한 식사를 먹을 것을 조언했다.

연구팀은 그러나 고추등에 함유된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이 암세포를 죽일수 있다는 사실은 실험실 결과일뿐 실제 인체에 이와 같은 성분이 안전하고 효과적일지에 대해서는 더욱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고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사가 암을 예방한다고 말하며 이번 연구를 통해 암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표적을 맞춘 항암제 개발이 암 치료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