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건강식품

녹차 놀라운 신약효 발견

도솔9812 2014. 10. 31. 08:21

녹차. 놀라운 신약효 발견

(綠茶. 驚異的 新藥效 發見)

 

 

(1) 녹차는 만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퇴치하여. 면역력과 혈관을 강화하는 다양한 영양이 풍부한 장수음료(長壽飮料)이다.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식품을 모은 디자이너 후-계획에 녹차를 항암식품의 상위(上位)에 랭크하여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녹차에 함유한 중요 성분별 약리효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2) 녹차로 장수(長壽)홀몬 아디폭크네친20% 증가. 새로 발견.

() 최근의 연구로 녹차의 놀라운 건강효과가 새로 판명되었다. 그것은 암. 심장병. 메타리복크 신드롬(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장수(長壽)를 유도한다고 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 아디포크네친을 체내에 증가시키는 건강증진효과이다.

() 아디포크네친1996년 일본 오-사카(大阪)대학 의학부 분자제어 내과교수 마쓰자와 유-(松澤 佑次)박사의 연구그룹에서 새롭게 발견하였으며 홀몬이라는 것이 증명된 것은 2003년이었다.

() 아디포크네친은 체내의 지방세포로부터 분비되며. 내장지방의 축적이 증가 하면 이 분비량은 오히려 줄어든다는 것도 확인하였다. 비만으로 아디포크네친이 줄어들어 혈액 1중에 4마이크로그램 이하가 되면. ()아디포크네친혈증(血症)으로 진단되어. . 당뇨. 고혈압. 지질이상증(脂質異常症--高脂血症新名稱). 동맥경화. 심근경색(心筋梗塞). 뇌경색(腦梗塞). 메타리복크증후군(생활습관병) 등의 질병을 초래하는 위험이 풀쩍 뛰어 오른다는 것이 보고되고 있다.

() 이렇기 때문에 아디포크네친을 체내에 증가 시킨다는 것은 이들 수많은 큰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여. 건강장수를 실현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 녹차의 효과적인 분말(粉末) 녹차 복용법

-백에 넣은 녹차를 우려내어 마시고 찌꺼기는 버리는 일반적인 녹차 복용법으로는. 카테킨. 카페인. 비타민-C. 테아닌 등의 수용성(水溶性)성분은 섭취할 수가 있으나. β-카로틴. 비타민-E. 등의 지용성(脂溶性) 성분과 식물섬유. 단백질 등의 거의 전부가 녹차의 찌꺼기에 남아있는 성분은 섭취할 수가 없어. 제대로 된 약리효과를 기대할 수가 없는 실정이므로.

녹차를 곱게 분말로 하여 녹차성분 전부를 모조리 다 섭취하는 복용법이라야 건강 증진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분말 녹차를 하루에 최소 23 이상을 마셔야 약리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으며.

7080도 온도의 따끈한 물로 우려내야 영양분의 열로 인한 파괴를 최대한. 막을 수가 있다고 한다.

(3) 최신의 대규모 역학조사에 의하여 녹차에는 강력한 암 예방에 우수한 효과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녹차는 암세포의 자살을 촉진하고. 많이 마시면 위암은 30%. 전립선암은 50%의 발병 율이 저하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위암을 야기 시키는 헤리코밧다파이로리균의 제균(除菌)에도 큰 효과가 있었다. 그러나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녹차의 암 예방효과가 소실(消失)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4) 카테킨 카페인 테아닌등의 유효성분도 풍부

녹차는 뇌혈관과 뇌신경의 손상을 강력 방지. 뇌경색과 인지증(認知症---癡呆)을 약 60% 억제한다는 것이 새롭게 판명되었다.

() 녹차에는 대단히 많은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나 이 가운데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카테킨이다.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맛()이며. 레드 와인 등의 색소성분으로 알려지고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 카테킨이라고 한마디로 말하고 있으나. 그 종류가 다양하며. 대표적인 것이 에비카테킨 에비가로 카테킨 가레이트 등이 있다. 카테킨이 갖추고 있는 최대의 작용은 . 뇌졸중.. 각종 생활습관병(成人病).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강력하게 제거하는 작용이 있다.

() 또한 카테킨에는 혈액속의 저밀도콜레스테롤(LDL)를 제거함과 동시에 손상된 혈관을 수복(修復)하여. 심장병. 뇌졸중 등 생명에 직접 위해를 끼치는 동맥경화 발생의 예방. 개선을 하는 작용이 있으며. 이외에

암세포를 자살로 몰아넣어. 암의 예방과 개선하는 작용.

백혈구 중의 B세포를 증식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작용.

O-157. 충치균. 무좀균(곰팡이 균). 등의 인체에 해악을 끼치는 세균을 사멸. 시키는 살균작용.

감기(感氣). 인풀루엔자의 바이러스을 배제하는 감염증의 예방작용.

고혈압의 개선작용.

뇌경색. 인지증(癡呆)의 예방작용.

기억에 관련이 있는 해마(海馬)와 대뇌피질(大腦皮質)에 침착하여. 신경세포를 사멸시켜 알쓰하이머병(癡呆)을 초래하는 β-아 미로이드라는 악성(惡性) 단백질의 생성이 최대로 54% 억제되었다.

() 커피에 많다고 알려진 쓴맛(苦味)성분인 카페인은 녹차에도 많고. 당뇨병을 개선하고. 뇌와 심장의 작용을 높여 기분(氣分)을 리후렛슈하는 등의 작용. 각성(覺醒)작용이 있다.

() 비타민-CE는 카테킨과 같이 활성산소를 배제하는 외에 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β-칼로틴에는 암의 억제작용이 있음이 알려지고 있으며.

() 의외(意外)불소(弗素)가 녹차에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충치 예방에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 또한 폴리산카라이트 등의 다당류(多糖類)에는. 높은 혈당치를 내려주는 작용이 있고. 카테킨의 일종인 에비로 카테킨 가레이트에는 혈당치를 조절하는 인슈린을 활발하게 활동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 인정받고 있다.

() 최근에 혈압강하작용으로 주목을 모으고 있는 아미노산(갸바)라는 성분도 녹차에 많이 함유하고 있다.

() 최근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테아닌(굴루타민산()에틸아미도라는 아미노산인데. 테아닌성분은 말린 녹차 잎()중에 12% 함유한 맛()있는 성분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작용이 있어. 여성의 80% 내외가 괴로움을 겪고 있는. 원경전후증후군(月經前後症候群---PMS)의 완화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 PMS은 월경전 안절부절. 불안초조. 우울. 무기력. 집중력 저하 등의 정신증상과 두통. 수족의 냉증. 부종(浮腫). 피부 살결이 트는 것. 하복부통(下腹部痛) 등의 신체증상이 나타나는 병으로. 생리가 있는 여성의 80%가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